고용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2017. 3. 31. 01:30
고용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하는 방법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들어있는 4대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로 구성되어 있는데 취업과 동시에 가입되는데 대출, 직업확인을 위해 고용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해야 될때가 있습니다.
문제는 고용보험 가입증명서를 어디서 받을수 모르는 경우인데 주거지 인근에 있는 고용복지센터를 신분증을 지참해서 방문하시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에게 방문할 시간이 없다면 인터넷을 이용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검색포털에 고용보험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를 접속할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https://www.ei.go.kr
메인창에서 개인회원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고용보험관련 각종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데 "조회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가입증명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때 고용보험 가입증명서는 개인정보로 보호되는데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기때문에 사전에 공인인증서를 준비하는게 좋겠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아래 화면같이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사항이 있는데 필요한 부분을 인쇄 또는 메일 전송요청을 하면됩니다.
만약 문의사항이 있다면 고용노동부 상담센터 1350 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고용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봤는데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쉽게 이용할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도움되는 서비스 인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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