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분실신고, 재발급 안내
운전면허 분실신고, 재발급 안내
국내에서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을 대표적으로 의미하지만 운전면허증 역시 신분증으로 통용되는데 문제는 각종 개인정보를 담고 있는 운전면허를 분실할 경우 자칫 잘못하면 도용될수 있기 때문에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 신청을 해야됩니다.
보통 운전면허 분실은 지갑과 함께 술자리 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현금보다 아까운 것이 각종 카드 신분증인데 재발급을 위해서 한동안 불편을 감수해야 됩니다.
우선 운전면허 분실신고는 재발급 신청할 경우 자동으로 갱신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신분증, 증명사진을 지참하고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하여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하면 1시간이내 재발급이 가능한데 수수료는 7500원입니다.
하지만 바쁜와중에 운전면허 시험장을 바로 방문하기 제한되신 분들은 인터넷을 이용한 재발급 신청을 하면 분실신고와 동일한 효과를 볼수 있는데 인터넷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홈페이지에서 운전 면허증 재발급을 신청하시면 되는데 신분증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최초에는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는 동의합니다를 체크하고 넘어갑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분실 재발급 이용약관이 나오는데 분실 재발급 신청은 07시30분 ~ 22시까지 이용가능하며 신청한 운전면허는 인근 경찰서를 방문하면 15일이내 발급되며 수령장소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신청절차는 이용약관, 면허정보확인, 연락정보입력, 수령날짜 시간선택, 결재 선택으로 구분되며 수수료는 7500원 동일합니다.
운전면허는 되도록 분실하지 않는게 최선이지만 실수는 누구나 할수 있지만 신분증 분실로 인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온라인 재발급 신청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물론 운전면허 분실신고 이후 재발급은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을 통해 직접 수령하는게 빠르고 정확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