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선수 되는법 알아보자
프로야구 선수 되는법 알아보자
프로야구 관중 천만시대 우리나라 대표 인기스포츠로 야구선수는 어린시절 동경의 대상이자 미래 직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많은데 프로야구 선수 되는면 운동신경, 자질등 고민할 부분이 많은데 전문적인 훈련과정을 거치며 좋은실력을 유지해야 프로입문을 할수 있다.
지난해 직업연봉 순위를 살펴보면 프로야구 선수는 14위 평균 7155만원을 받는것으로 알려졌는데 국회의원, 도선사, 의사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상대적 직업만족도는 떨어졌다.
다만 프로야구 선수는 100% 본인 실력·기량에 국내 프로리그, 메이저리그등 고액 연봉,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수 있는 만큼 프로야구 입단은 어렵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로야구 선수 되는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프로야구 선수란 KBO협회 등록된 선수를 말하는데 프로구단 입단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인원은 2군, 1군 과정을 거쳐 프로선수가 될수 있는데 일반인이 프로선수가 될 가능성은 희박하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을 통해 기초, 체력을 길러야 합니다.
물론 일반인 중에서 사회인 야구출신으로 입단테스트를 통과하고 프로데뷔에 성공한 케이스가 없진 않지만 신인드래프트는 기본적으로 고등학교 시절 뽑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2학년, 3학년 시절부터 야구를 시작하여 야구부를 운영하는 중학교, 고등학교 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을 보여줘야 프로입단 테스트를 받을수 있습니다.
프로입단 테스트는 기초체력을 측정하는데 유명 프로선수들은 오래달리기, 팔굽혀펴기 300개등 엄청난 훈련을 통해 기초를 다지는 훈련을 매일매일 합니다.
야구는 체력, 기술, 협동심이 중요한 스포츠로 다른 선수들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경기경험을 쌓고 남들 보다 뛰어다는 사실을 입증할수 있는 실력이 필요합니다.
이외 매년 12월 ~ 1월 각 구단별 트라이 아웃을 통해 프로입단 테스트를 실시하는데 대부분 실업팀 선수 또는 드래프트 되지 못한 고등학생, 대학생 선수들이 지원하며 희박한 확률을 뚫기위해 경쟁률은 엄청나다고 할수 있습니다.
만약 자녀를 프로야구 선수가 되고싶다면 야구부가 있는 초등학교 전학을 하고 기초부터 야구를 배울수 있는 배경을 만들어주고 실력, 기량에 따라 도전여부를 선택하는게 좋다.
이상으로 프로야구 선수 되는법을 알아봤는데 국내 고등학교 야구부는 74군데로 각 지역별 전통을 가진 야구부가 많은데 초등학교 시절부터 준비해야 되는만큼 프로 데뷔 성공까지 오랜시간을 참고 인내할수 있는 끈기, 체력, 실력 3박자를 갖추었는지 고민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