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항공 기내수화물 규정 알아보자
싱가폴항공 기내수화물 규정 알아보자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갈때 다양한 항공사를 이용하게 되는데 우리나라 국적기는 대한항공이지만 경유지를 선택할때 싱가폴항공으로 창이국제 공항은 유럽과 아시아를 허브공항 역활을 하고 있는데 비행기 안전을 위해 기내 수화물 규정을 별도로하고 있다.
각 항공사는 출발지/도착지에 따라서 기내수화물 규격, 무게를 별도로 지정하고 있는데 캐리어 사이즈 초과로 인해 출국장에서 곤란한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특히 싱가폴항공은 저렴한 장점도 있지만 우리나라와 다른 기내수화물 규정으로 사전에 여행짐을 고려하지 않으면 허용한도 초과로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싱가폴항공 기내수화물 규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싱가폴항공은 스위트, 퍼스트, 비즈니스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에 따른 기내반입 허용한도를 구정하고 있는데 각각 이코노미 7kg 1개, 그외 7kg 2개 수하물을 반입할수 있으며 수화물 크기는 길이, 너비, 높이 합 115cm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캐리어 사이즈로 계산하면 가로 48cm X 세로 34cm X 폭 23cm 이며 중량은 7kg을 초과하지 않아야 되는데 미국, 브라질 구간 운행시 추가로 허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브라질 클래스별 무료 수화물 규정은 2개 각 32kg까지 허용하고 있습니다.
단, 미국, 브라질 운행시 무료 기내수화물 갯수 초과한 경우 추가요금을 부과하는데 1지역 225$, 2지역 150$, 스페인 제외 모든국각 225$, 스페인 150$를 부과합니다.
또한 허용된 무료 수화물 부피를 초과해도 추가요금 대상으로 참고하십시요.
싱가폴항공 기내수화물 무료 무게별 산정 초과시 추가요금은 1지역 kg당 10USD, 2지역 kg당 15USD, 3지역 kg당 30USD, 4지역 kg당 60USD 이며 출발, 목적지에 따라서 추가요금 환산 구간은 달라질수 있습니다.
한국은 3지역에 해당하며 싱가포르는 1지역으로 kg당 USD 30D을 기준입니다.
이밖에 기내 반입 허용품목에는 숙녀용 핸드백, 외두, 우산, 지팡이, 노트북 PC, 소형 카메라, 기내용 유아식, 아기 바구니등 작은 소지품은 반입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할때 여행경비는 중요한 문제인데 즐겁게 출발하는 당일 짐을 너무 많이 챙겨와서 추가요금을 지불하면 분위기를 망칠수 있으니 미리 알아봐야겠죠?
이상으로 싱가폴항공 기내수화물 규정을 알아봤는데 대한항공과 비교해 큰 차이는 없지만 한국은 3지역으로 분류된 만큼 추가요금 구간이 비싸기 때문에 여행 준비전 캐리어 규격, 무게를 고민해서 준비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