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안취하는 약 효과 알아보자

카테고리 없음|2017. 11. 27. 08:01

 

 

술 안취하는 약 효과 알아보자

 

연말 각종모임, 회사에서는 망년회, 송년회등 술자리가 많아지는 시기인데 술을 잘 못마시는 사람에게는 참 힘든시기인데 분위기 때문에 술을 마시다 보면 다음날 숙취 때문에 괴로운 기억 성인이라면 한번쯤 경험하는데 요즘은 술 안취하는 약도 판매합니다.


 

 

 

 

전세계에 술 안취하는 약을 판매하는 나라는 우리나라 뿐이 없을것 같은데 대한민국에서 술자리는 대인관계 연장, 회사생활에 일종으로 생각되고 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사회적 분위기가 달라지면서 술자리에서 술을 강요하는 행위는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술을 못마시면 술자리에서 어울리기 힘든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술 안취하는 약 종류와 효과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술을 잘 마시지 못하고 쉽게 취하는 체질이라서 술을 마시기 전 약을 먹으면 효과를 보는것 같은데 중요한건 술 안취하는 약은 술자리 30분전 복용해야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는데 시중에 많은 제품들이 비슷한 복용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술 안취하는 약은 술에 든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비타민C, 효모추출물, 헛개나무 성분이 들어간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1. RU 21( 1회당 2정 섭취)

 

오랜시간 술 안취하는 약으로 판매되고 있는 약으로 글루코스(포도당), 호박산(복숭아 추출물), L-시르틴, 푸마르산, 비타민을 주성분으로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판매가격은 약국에 따라 다르지만 5000원 정도에 판매하며 술자리 30분전 복용하시면 술이 덜취해서 다음날 숙취를 없애 준다고 합니다.

 

 

 

 

 

2. 상쾌환 (가격 5000원)

 

걸스데이 혜리 광고로 유명해진 상쾌환은 비타민C, 효모추출물, 헛개나무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술자리 30분 전 복용하시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3. 여명 808, 헛개나무등(숙취음료)

 

술자리 이후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는 숙취음료는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는데 술 안취하는 하지는 않지만 다음날 숙취해소를 도와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밖에 술 덜 취하는 방법에는 술을 마시면서 물을 많이 마시면 술을 덜 먹게되고 알코올 성분을 소변을 통해 배출할수 있어 술 안취하는 효과는 물론 다음날 숙취를 덜하게 하는 방법으로 술자리가 많은 요즘 알아두면 좋은 팁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술 안취하는 약 종류, 효과를 알아봤는데 술자리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것 보다는 적당량을 마셔야 하는데 무분별한 음주는 간에 무리를 주며 간경화, 간 손상에 원인이 될수 있는 만큼 평상시 자기 주량에 맞는 술자리를 가져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