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유통기한 중요해요

카테고리 없음|2017. 11. 26. 06:10

 

 

마스크팩 유통기한 중요해요

 

자기관리가 중요한 시대 깨끗한 피부는 첫 인상을 결정하는 만큼 매일 마스크팩을 붙여 관리하는 셀프피부관리에 신경쓰는 "1일 1팩족"이라는 신조어 까지 등장했는데 화장품과 마찬가지로 마스크팩에서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스트레스, 미세먼지, 수면부족등 현대인들은 피부에 안좋은 환경으로 건조하고 기미, 주근깨 같은 피부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있는데 그만큼 평사시 관리가 중요합니다.

 

마스크팩은 일반 화장품과 달리 피부에 수분+영양을 공급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유통기한이 지난 마스크팩은 오히려 피부에 독으로 작용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스크팩 유통기한, 보관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마스크팩 유통기한은 소비자보호원에 따르면 1년 이내 사용해야 되며 이후에는 마스크팩 시트 + 에센스 변질로 인해 피부 트러블, 여드름을 유발할수 있고 심각한 경우 색소침착을 우려할수 있어 가급적 유통기한 이내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마스크팩 피부질환 원인은 방부제로 사용되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등 각종 화학성분이 변질되면서 피부 질환을 유발하는데 되도록 빨리 사용해야 겠습니다.

 

 

 

 

만약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피부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유통기한을 확인하시고 부작용으로 생각되는 피부 질환이 발생했다면 바로 피부과 진료를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스크팩 보관방법은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 보관을 추천드리는데 냉장보관 하더라도 유통기한 1년이내 사용해야 되며 기간이 지났다면 버리는게 피부에 좋습니다.

 

 

 

 

이밖에 피부에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가 건성피부, 지성피부인지 타입을 확인하고 마스크팩을 선택해야 되며 사용전 미온수로 세안하고 피부를 청결하게 하고 모공을 열어준 후 붙여줘야 마스크팩 성능을 올바르게 누릴수 있습니다.

 

 

 

 

또한 팩을 붙이고 최소 15분 ~ 최대 30분 정도만 붙이는게 좋은데 오랜시간 붙이면 시트에서 수분을 빨아들여 피부가 건조해질수 있어 주의해야 됩니다.


 

 

 

이상으로 마스크팩 유통기한, 보관방법을 알아봤는데 자기전 마스크팩을 붙이고 수면에 취하는 분들이 계신데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할수 있어 주의해야 되며 냉장고에 오랜시간 보관한 마스크팩은 사용전 꼭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붙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