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가 안움직여요 해결했다.

카테고리 없음|2017. 11. 5. 04:30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해결했다.

 

컴퓨터와 노트북을 사용할때 손 역활을 하는 마우스가 느리고 안움직이면 정말 답답한데 컴퓨터 전원은 들어오지만 마우스 때문에 전원을 켯다, 껏다를 몇번 드디어 해결방법을 찾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한 문제를 고민해서 창피하기 까지 합니다.


 

 

 

저희집 컴퓨터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USB포트 1개를 이용한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어디가 문제인지 몰라 한참을 고생했는데 장치관리자 충돌이 문제였어요.

 

그런데 알아보니 마우스가 안움이직이는 문제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을걸 알수 있었는데 유선 마우스, 무선 마우스에 따라서 문제유형과 해결방법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조치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컴퓨터와 노트북 사용유무는 큰 상관이 없으며 유선 마우스, 무선 마우스에 따라서 조치할 방법을 생각하면 되는데 간혹 오류가 발생하면서 고장은 아니지만 인식오류로 인해 마우스가 안움직이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여러 상황이 있습니다.


 

 

 

다만 컴퓨터가 커지지 않는 상황이라면 마우스 고장보다는 PC 본체 또는 모니터 문제일수 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PC 전원이 들어오고 모니터가 켜지면 마우스 문제이다.

 

 

 

 

유선 · 무선 마우스가 안움직일때 공통 조치사항

 

1. 컴퓨터 전원을 끄고 마우스 연결 USB 포트를 뺏다 다시 끼우면 될수 있다.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오랜시간 연결되어 있으면 접촉불량, 소프트웨어 충돌로 장치관리자 오류가 발생할수 있는데 USB 포트를 뺏끼우면 해결될수 있다.

 

 

 

 

2. 마우스 하드웨어 재설정

 

원도우 업데이트 과정에 불필요 파일, 소프트웨어 충돌로 마우스 프로그램이 삭제되면서 안움직일수 있는데 이때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마우스 클릭 →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해서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위 상황은 마우스를 교체하면서 발생될수 있는데 이전에 사용하던 마우스를 이용하거나 노트북은 자체 마우스 판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선 마우스가 안움직일때 조치사항

 

무선 마우스는 전원이 떨어지면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무선 마우는 건전지를 사용해 전원을 공급하는데 만약 건전지가 떨어지면 마우스 불빛이 안들어와서 건전지를 교체해 주시면 정상작동 할수 있습니다.

 

 

 

이외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라면 컴퓨터, 노트북에 연결되는 USB 포트 자체 고장인 경우가 많은데 다른 포트를 사용하거나 컴퓨터 A/S를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조치사항을 무선, 유선으로 구분해 알아봤는데 저희집은 마우스 건전지가 떨어져서 움직이지 않았더군요. 일반적으로 마우스 자체 고장일 확률은 높지 않은데 안 움직인다고 바로 교체하지 말고 위 사항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