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생기는 이유 치료방법

카테고리 없음|2017. 9. 28. 02:00



티눈 생기는 이유 치료방법


발바닥 질환 "티눈"은 굳은살과 각질 증식으로 발생하는데 걸을때 극심한 통증을 유발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티눈이 발생하면 빠른 치료를 원하지만 재발률이 높고 완치에 시간이 오래걸리는 특성으로 되도록 평상시 관리를 통해 발병하지 않도록 해야된다.


 

 

 

 

대부분 티눈이 발생하면 티눈 패치를 붙여 손톱깍이를 이용해 잘라내는 간단한 치료에 신경 쓰는데 원인은 해결되지 않고 재발률이 높은 만큼 병원진료를 추천드립니다.


티눈은 원뿔형으로 피부 안쪽에서 발생해 압력을 가하면 통증을 유발하는데 심각한 경우 물집, 출혈, 궤양등 2차적 질환을 유발할수 있는 만큼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눈 생기는 이유와 치료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티눈은 대부분 발바닥 또는 손에 발생하지만 피부질환에 일종으로 피부변병으로 발생하며 피부 안쪽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제거가 쉽지 않은 특징이 있는데 방치하면 걸음걸이 문제로 척추, 골반 동증을 유발할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성인 7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티눈은 딱딱한 신발, 하이힐, 평발, 걸음걸이 문제로 발생하는데 때문에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 중 한가지 입니다.







또한 신진대사 저하, 혈액순환 장애, 수족냉증을 앓고 있으면 티눈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 평상시 마시지, 족욕을 통해 발 관리에 신경써야 예방할수 있습니다.


티눈 치료방법은 2가지로 집에서 제거 또는 병원 방문으로 치료가능한데 가까운 약국에서 티눈 밴드, 살리실산 연고, 블랑크 스킨 파이어 젤리 크림을 추천 드립니다.





티눈 크림은 딱딱해진 티눈을 젤리처럼 연하게 만드는 성분으로 조금 연하게 만드는 수준인데 크림을 바르고 티눈 밴드를 붙이고 생활하면 티눈이 나오면 제거하는 방법으로 신발은 하이힐, 구두는 피하고 편안한 신발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발바닥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조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질층(표피) 이상 손상되면 림프절 염증을 유발할수 있어 진피층을 건드리지 않아야 합니다.


병원진료시 레이저 제거, 티눈을 얼려서 제거하는 냉동응고술등 티눈 뿌리까지 제거하는 방법으로 몇차례 치료받으면 재발률을 낮출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상시 티눈이 생기지 않도록 편안한 신발을 신고 딱딱한 밑창은 쿠션, 패드를 깔아주고 족욕, 풋 크림등으로 수분 보충과 혈액순환 관리해 신경쓰는게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티눈 생기는 이유와 치료방법을 알아봤는데 특정부위에 압력이 많이 발생하는 걸음걸이에도 문제가 있는데 교정을 통해서 발 뒷꿈치, 앞 부분 2번째, 3번째에 압력이 분산되도록 걷는게 건강에도 좋고 티눈 발생도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