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버리는 법 비용은?
가구 버리는 법 비용은?
봄 · 가을은 이사하기 좋은 날씨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새집으로 이사를 떠나는데 이때 폐 가구를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가구는 폐기물로 지정되기 때문에 함부로 버리면 과태료를 부과받을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구 버리는 법을 지키지 않아서 기분 좋은 이사날 과태료를 부과받으면 기분을 망칠수 있기 때문에 이사 전 사전에 처리방법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이유는 폐가구 수거 책임은 관할 주민센터에서 관할하는데 사전에 신청하고 폐기물스티커를 발급받지 않으면 이사날에 가구 버리는 시간을 맞출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구 버리는 법과 비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역별, 주거지별 가구 버리는 방법은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아파트 단지에 경우 폐기물 수거 업체와 연계되어 있다면 폐기물 수거장에 버리시면 무료로 수거하지만 일반 가정 또는 무료수거 연계되지 않은 아파트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폐가구 스티커를 발급 받고 가구 버리는 일정을 알려주면 주민센터 환경과에서 이사날에 맞추어 폐가구를 수거해 갑니다.
일반적으로 가구를 버릴때 폐가구 스티커 발급 비용은 가구 크기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일반 2인침대 15,000원, 쇼파 4인용 9,000원, 장롱 15,000원 수준입니다.
아래는 폐기물 스티커 발급 비용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가구 버리실때 폐기물 스티커 발급 비용이 아까워서 몰래 버리시면 적발시 과태료를 부과하는데 발급 비용에 10배 정도를 부과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쓰레기 무단투기시 과태료는 최저 5만원 ~ 100만원으로 지정되어있으며 불법으로 가구를 버리시면 20만원에 과태료를 부과받을수 있습니다.
이밖에 최근에는 시청 / 구청에서 바쁜 직장인들에 생활을 고려하여 인터넷 대형 폐기물 스티커 구입 배출 신청을 접수 받고 있는데 인터넷 "대형 폐기물" 또는 시청 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신청을 완료 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가구 버리는 법, 비용을 알아봤는데 가까운 나라 일본은 골목 골목 깨끗하기로 유명한데 이유는 엄격한 과료태 부과 시스템 덕분으로 이사철 돼면 바쁘고 귀찬다는 이유로 몰래 가구 버리지 말고 사전에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