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 증상 중요해요
파킨슨병 증상 중요해요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대한민국은 2018년 부터 생산가능 인구보다 노인이 많은 나라가 되는데 신체는 나이들면서 각종 노인성 질환이 발생하는데 특히 뇌기능이 떨어지는 증상으로 알츠하이머, 파킨슨, 루게릭병을 대표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60세 이상부터 일반적으로 나타나는데 우리가 알고있는 무하마드 알리, 로빈 월리엄스, 마이클 J 폭스등 남녀노소 관계없이 발생할수 있는 질병입니다.
오랜 질병에 효자 없다는 말이 있듯이 파킨슨병은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체를 파괴할수 있을 만큼 많은 비용과 관심이 필요한 질병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킨슨병 증상을 통해 예방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파킨슨병은 60대 이상부터 급증해 노령인구에 1% 이상 발병하며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과 증상은 악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뇌에 분포되어 있는 도파민 신경세포에 소실로 운동성, 기억력, 감정조절 능력이 저하되는 증상 일종에 치매입니다.
때문에 간병인이 없으면 생활이 어렵고 정상적인 거동이 불편하게 되는데 파킨슨병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으로 가족력에 의해 10%이상 발병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파킨슨병은 초기증상을 사전에 발견해 치료를 병행하는 경우 병 악화를 막을수 있고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 때문에 꼭 증상을 미리 알아야 됩니다.
아래는 파킨슨병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입니다.
보통 파킨슨병은 3단계로 구분하는데 1단계, 2단계 초반에 경우에는 충분히 약물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치유될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파킨슨병 완화 및 예방을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권장하는데 뇌에 산소를 많이 공급할수록 뇌 노화를 막을수 있는데 걷기, 수영을 자주 하고 뇌를 활성화 할수 있는 놀이를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파킨슨병 증상을 알아봤는데 남성에 비해 여성 발병률이 높고 특히 흡연을 하는 경우 발병률을 일반에 5배이상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금연이 필요한데 생활습관만 개선해도 파킨슨병을 예방할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