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착상 증상 중요해요
임신 착상 증상 중요해요
임신은 소중한 새생명에 탄생을 알리는 중요한 순간인데 처음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들은 임신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은데 최근에는 결혼시기가 늦어지면서 불임부부는 증가 추세에 있는 만큼 제대로 알고 준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보통 여성분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데 착상이란 수정된 배아가 자궁내벽에 붙어 산모로 부터 산소와 영양분을 받을수 있는 상태를 말하는데 보통 5 ~ 7일이 소요됩니다.
때문에 가임기, 난임기를 계산하고 생리예정일에 따라서 관계를 가져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착상을 하면 피가 나는데 착상혈과 생리혈을 헛갈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신 착상 증상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착상 증상은 큰 차이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예민하지 않은 여성분들은 5~6주차 까지 모르고 지나가는 분들이 많은데 임신 착상 초기에는 관리하지 않으면 유산될 가능성이 높은데 특히 자전거 타기, 런닝 머신등 활동적인 운동은 위험합니다.
이유는 착상은 됐지만 아직까지 안정화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자궁 벽에서 떨어질수 있는데 이때 증상으로 착상혈을 비치는데 색상은 분홍빛 이나 갈색빛 피를 보입니다.
또한 이후 부터는 다른 임신 증상을 보이는데 육체적으로 피곤하고 아랫배가 뭉치는 증상을 보이는데 생리통과 비슷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다른 증상에는 몸살과 미열, 2주 ~3주차 부터는 입덧 증상을 동반하면서 헛구역질, 속울렁거림으로 화장실을 자주가고 소변이 자주 마렵게 됩니다.
이는 산모에 면역체계에서 착상과정에 바이러스로 인식하면서 싸우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정상적인 과정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확한 착상 증상 체크를 위해서는 약국에 판매하는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리는데 테스트기에 1줄은 비임신, 2줄은 임신으로 대부분 정확합니다.
임신 초기에는 유산에 위험이 매무 높은 만큼 조심 또 조심해야 돼는데 성관계, 술, 담배,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오래 서있거나, 앉자있는 행동도 조심해야 되는 시기입니다.
이상으로 임신 착상 증상을 알아봤는데 임신 사실을 확인 하셨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으시고 계획되지 않은 임신에 경우 산모가 엽산을 복용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기형아 발생을 줄이려면 엽산을 3개월 전부터 복용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