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이직확인서 발급 하는법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발급 하는법
국내는 최악에 경제상황을 격으면서 고용은 줄고 회사에서는 인력을 감축하려는 상황에 직면하면서 어쩔수 없이 고용보험에 실업급여를 받는 분들이 있는데 다음 직장에 취업할때 까지 일정기간 일정급여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조선소 불황으로 대량 실업자가 발생하면서 고용보험에 역활을 제대로 하고 있는데 일부 실업자 분들이 회사 파산으로 증빙서류가 부족한 경우가 있다
바로 이직확인서인데 회사는 근로자를 어떤 사유로 퇴직하게 됐는데 고험보험공단에 서류를 제출하게 되어있는데 발급과 신고기간을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발급과 신고기한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실업급여를 신청할때 급여대상 조건을 만족해야 급여를 받을수 있는데 회사에서 정상적으로 처리하면 1주일정도 소요되지만 만약 발급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직확인서를 직접 발급해야되는데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할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는 https://www.ei.go.kr 링크로 접속하시면 되는데 개인정보를 취급할때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업무를 처리하기 편리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서 고용보험제도 → 고용보험이란? → 피보험자격관리를 클릭하시면 되는데 사전에 로그인 하는면 팅기면서 다시 시작하는 일을 줄일수 있습니다.
다음에 여러 항목중에서 이직확인서를 클릭하시면 이직확인서 양식과 이직사유를 자세히 알수 있는데 다운로드를 클릭하며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양식을 작성하시고 지역구별 고용보험센터에 직접 또는 팩스로 제출하시면 실업급여에 필요한 양식은 만족됩니다.
이때 사용장관리번호, 소재지등에 관련 정보를 모를 경우 회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발급을 알아봤는데 보통 퇴직을 강요받는 경우 회사에 사이가 나쁘게 퇴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회사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위 방법을 이용해서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면 되는데 참고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