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파워 보는법 간단해요
컴퓨터 파워 보는법 간단해요
젊은세대들은 컴퓨터를 취향에 맞게 업그레이드 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중 컴퓨터 전원 공급장치를 파워 서플라이 라는 용어를 사용하는데 기존 컴퓨터 파워를 정확히 볼수 있어야 업그레이드 할때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에는 많은 부품을 조합할수 있지만 파워 서플라이 역시 브랜드에 따라 출력, 안전성을 달리할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부속이라 할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컴퓨터 파워는 500W 용량 제품을 많이 장착되어 있는데 최근에는 블루투스 제품, 휴대폰 충전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시스템 출력이 불안정한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오늘은 컴퓨터 파워 보는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컴퓨터 표준출력 500W 제품을 사용중인으로 출력부족 증상에는 CPU 과열, 시스템 오류 및 과열, 고주파음, 성능저하등 다양한 증상을 발생할수 있는데 메인보드,램, 하드디스크등 원활한 작동에 문제가 있습니다.
보통 파워 서플라이 위치는 컴퓨터 본체 아래에 위치하고 사각형 모양으로 부착되어 있는데 종류는 ATX형, M-ATX형으로 구분되는데 케이스 크기 차이입니다.
제품을 살펴보면 스펙이 적힌 스티커를 확인할수 있는데 110V~220V 겸용으로 정격전압, 효율, 제품명을 나타내는데 효율을 나타내는 80PLUS 인증 스티커를 등급별로 스탠다드,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티타늄 순으로 효율이 높습니다.
가성비를 따지면 브론즈 80+, 정격전압 600W 제품을 구매할것을 추천드리는데 브론즈 제품에 효율이 85%인것을 고려하면 충분합니다.
여기에 파워 서플라이에는 다양한 전원 커넥터를 제공해서 혹시 교체할때 실수 하지 않을까 걱정하는데 메인보드 20+4핀, CPU 4+4핀, PCI 6+2핀, IDE 4핀(하드디스크용)으로 구분하시면 편리합니다.
이밖에 전원이 나갔을때 파워를 교체하는 과정에 실수하여 하드디스크, 메인보드 쇼트로 데이터 손실할수 있으니 꼭 테스트과정을 거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파워 보는법을 알아봤는데 어렵게 느껴지지만 볼트 4개 풀고 커넥터 몇개만 교체하면 파워는 쉽게 교체할수 있는데 전원케이블을 꼭 빼놓은 상태에서 작업하셔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