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내시경 금식시간 중요해요

카테고리 없음|2017. 4. 29. 02:00



위내시경 금식시간 중요해요


국내 3대 질병에는 뇌졸중, 심근경색, 암질환으로 구분할수 있는데 특히 위암은 한국인 특유에 맵고 짠 음식을 섭취하면서 발병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정기검사를 통한 위내시경은 위암을 예방할수 있는 최선책 입니다.

 

때문에 정부에서도 정기 암검사에서 위내시경을 지원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수면내시경을 추천드리는데 그냥은 도저히 못하겠더라구요.


최근에 위내시경은 카메라를 통해 현장에서 위상태를 점검하는데 양성종양(암)으로 변형될수 있는 용종을 발견하면 즉시 제거하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는데 위내시경 전날부터 위속 시야 확보를 위해 금식을 해야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내시경 금식시간과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사에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카메라를 통해 위속 종양 상태를 파악하기 때문에 위를 깨끗하게 비워두어야 보다 정확한 진단을 내릴수 있는데 위내시경 받기 전날 오후 9시부터 물만 마시고 나머지 음식물은 일체 금식해야 됩니다.

 

기본적으로 8시간 금식시간을 가져야 전날 섭취한 음식물을 소화하고 위속을 비울수 있는데 이때 흡연자는 검사당일에는 담배를 피우시면 안됩니다.




검사는 평균 30분 정도 소요되는데 수면 내시경은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정기검진에서 위내시경을 통해 알수 있는 질병은 위용종, 위궤양, 위암, 위염을 식별할수 있는데 국내 위암 발병률이 높은 만큼 30대 부터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위내시경 금식시간을 알아봤는데 검사를 완료하면 30분 후 식사를 하실수 있는데 공복에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기 보다는 죽, 미음같은 위에 부담을 줄일수 있는 식사를 하는것을 추천드리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