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버스 사이즈, 가격 정리

카테고리 없음|2017. 4. 25. 13:00



캔버스 사이즈, 가격 정리


그림을 그릴때 수채화, 유화를 그리기를 할때 중요한 점은 취향에 따라서 캔버스를 선택할수 있는데 사이즈에 따라서 화폭을 조정하고 구도를 선정할수 있는데 또한 호수에 따라서 인물, 풍경, 해경으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팝아트, 유화, 수채화에 대한 대중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테리어 효과를 줄수 있는데 캔버스 테두리는 나무틀을 사용하는것이 대중적입니다.


기본적으로 캔버스 사이즈는 가로길이 + 세로길이는 비례해서 정해져 있는데 구도는 P형(풍경), F형(인물), M형(해경)으로 같은 호수라도 사이즈는 달라집니다.

 




소재는 나무틀을 기본으로하고 면 종류는 다양해 지는데 아사천 회색천, 면천은 하얀천을 사용하는데 보통 젯소를 이용해 보존기간을 늘리는데 많이 사용합니다.


 

 

 


아래는 P형(풍경), F형(인물), M형(해경) 캔버스 사이즈 입니다.





사이즈를 호수별로보면 0호 부터 500호 0호(18x14) 사이즈는 F형(인물)만 있고 1호 사이즈는  P형(풍경), M형(해경)부터 적용됩니다.





캔버스화에서는 유화를 사용하면 천을 이용하여 채색하고 수채화는 종이를 이용한 수채물감을 하는데 서양화를 그리기에는 캔버스를 사용하는게 제격인데 캔버스 정류에는 정왁구, 가왁구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캔버스 사이즈에 따른 가격은 정왁구, 가왁구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캔버스 사이즈, 가격을 정리해 봤는데 호수에 따라서 달라지는 만큼 선택하실때 그리실 그림을 판단하고 구매하시면 좋겠는데 천의 재질도 그림에 중요한 요소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