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학교 순위 알아보자

카테고리 없음|2017. 6. 29. 02:00



일본 대학교 순위 알아보자


대한민국 젊은 청춘들은 취업난에 시달리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데 사실 SKY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등 학벌사회에서 일반 대학을 졸업하고 성공하기 힘든기 때문에 해외 대학으로 눈을 돌리는 20대 젊은층이 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등 영어권 국가를 선택하지만 가까운 일본 대학교 유학을 고려하는 분들도 많은데 상대적으로 문화가 비슷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본경제가 살아나면서 국내보다 일자리가 늘어나면서 취업에 기회도 많아졌다고 알려져 대학을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로 결정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 대학교 순위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일본사회는 대한민국 처럼 학벌을 중시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엘리트 과정에 고착화는 사회적 이슈로 부각됐지만 일본 대학교들은 이미 세계적으로 순위에 대학을 배출하면서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본 대학교 순위는 교육, 취업, 재무등으로 구분되어 통합적인 평균으로 계산된 점수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순위를 정했다고 합니다.





1위는 도쿄대학 입니다. 세계적인 대학 순위를 놓고 봐도 도쿄대학은 국내 서울대 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데 일본에서도 도쿄대를 졸업하면 취업 걱정은 없다고 합니다.


2위부터는 교토대학, 2위 게이오대학, 3위 오사카 대학, 4위 토요타코쿄대학, 5위 와세다 대학등 상위권 일본 대학으로 대부분 사립보다는 국공립대학이 많을걸 알수있다





이밖에도 노벨상을 배출한 나고야 대학, 큐슈대, 훗카이도대 등 일본에는 많은 명문대학들이 국립대로 구성되어있는데 참고하십시요.





그럼 유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일본 대학교 순위를 알아보면 일본 상위권 대학은 일본 학생들도 들어가기 어려운 만큼 문턱을 낮추는 절략이 필요합니다.





1위 킨키 대학, 2위 메이지 대학, 3위 와세다 대학 순으로 대체로 사립대학으로 쏠리는 현상을 보였는데 국립대학에 비해 상대적으로 등록금은 비싸지만 국내 대학에 비교해 절대적으로 높은 수치는 아닙니다.





이밖에도 니혼대학, 호세이 대학, 리츠메이칸 대학, 토요대학, 킨사이 대학을 많이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대부분 사립대학입니다.


 


이상으로 일본 대학교 순위를 알아봤는데 최근 일본 경기가 회복되면서 취업자리는 늘어났지만 젊은 청년 부족으로 한국 유학생들에 취업 도전이 늘어나고 있는데 일본 유학을 준비하는분들께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